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미소평가된 건강 식품 4가지

by Pineapple망고 2023. 10. 22.

 

건강한 식사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면, 내 마음은 즉시 초록색 야채, 케토 다이어트 및 먹는 데 재미 없는 특정 식품들로 향하는 것 같습니다.

건강하다고 생각되려면 우리가 불쾌하게 맛있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웰니스 규정서 어디에 나와 있을까요? 사실은 규정서에 그런 내용이 전혀 없습니다.

기본적인 식품 피라미드로 돌아가보면, 기술적으로 우리에게 해로운 음식을 약간은 섭취하고 우리에게 좋은 음식은 많이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 목표입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에게 좋은 음식은 보통 맛이 별로 좋지 않고, 우리에게 해로운 음식은 맛이 너무 좋아서 중독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반전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실제로 좋은 건강 식품이지만 맛도 좋다고 말해 드린다면 어떨까요?

맞습니다. 실제로는 맛있고 건강에 좋다고 여겨지는 여러 가지 미소평가된 건강 식품이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 4가지입니다.

 

 

1. 견과류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저를 싫어하지 마시고 이 섹션은 건너뛰세요. 그렇지 않다면, 견과류가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견과류를 먹는 것 중에 가장 좋아하는 부분 중 하나는 옵션이 많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땅콩을 좋아하지 않는다 해도, 아마 아몬드를 좋아할 수 있습니다. 이 둘도 맘에 들지 않는다면, 피스타치오나 호두가 좋은 대체품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캐슈넛입니다.

견과류에 대한 좋고 미소평가된 점은 견과류 알레르기가 아닌 이상, 여러분이 좋아할 종류를 확실히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견과류는 각각 맛이 다릅니다. 제가 잘 표현하지 못했군요, 다시 말해보겠습니다. 두 가지 견과류의 맛이 비슷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전혀 비슷하지 않습니다.맞습니다, 제가 그렇게 말했습니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없고 견과류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다양한 종류를 시도해보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합니다.견과류를 시식할 다양한 종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 혹은 모두가 매우 영양가 있습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및 비타민 E 함유량이 높다는 것이죠.

저는 예전에 감자칩을 즐겨 먹었지만 견과류가 내 삶에 찾아온 이후로 그렇게 즐겨 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견과류는 언제나 즐거웠지만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견과류의 세계에 완전히 몰두하게 된 지금, 감자칩이 견과류랑 비교하면 그닥 맛있다고 말할 수 없다고 깨달았습니다.

 

 

 

2. 워터크레스 (물냉이)
워터크레스를 들어본 적이 없다면,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최근까지 저도 이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영양학자들은 워터크레스를 강력한 식재료로 꼽습니다. 칼로리가 매우 낮지만 여전히 풍성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워터크레스가 풍부한 항산화제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CDC(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는 워터크레스에 100%의 영양소 밀도 점수를 부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영양소 밀도 점수는 기본적으로 섭취한 칼로리 대비 얻을 수 있는 영양소 양을 나타냅니다. 비교해 보자면, 케일의 영양소 밀도는 49%이며, 롬안 상추의 영양소 밀도는 63%입니다. 시금치의 영양소 밀도는 86%입니다. 시금치는 가까운 수치에 있지만 워터크레스에는 따라갈 수 없습니다.

저는 시금치를 좋아합니다만, 워터크레스를 시식한 후 그리고 그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 깨달은 후로 워터크레스가 으뜸이 됩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 맛은 아루굴라와 대부분의 다른 잎채소와 매우 흡사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아루굴라를 좋아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분명히 편향적입니다. 레타스를 대체할 만한 식품을 찾고 있다면 워터크레스를 고려해 보세요.

 

 

3. 대추
저는 예전에 대추가 노인들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추측이 너무 틀린 것은 아니었습니다. 대추는 칼륨, 비타민 A 및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나도 그들이 노인들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을 때 너무 틀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몇 달 전까지 대추를 의식적으로 시식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대부분 할아버지, 할머니 같은 사람들은 그것들을 '자연의 사탕'이라고 부르는데, 그 이유는 우리 몸에서 손쉽게 소화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즉각적인 에너지 부스팅과 화장실로 가는 여행을 유발합니다.

 

저는 이전에 경주를 앞두고 대추를 먹는 것에 대해 러너들과 이야기해 본 적이 있으며, 5K와 같이 짧은 거리의 경우 많은 러너들이 대추를 먹는 것이 실제로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더 긴 거리의 경주에서는 대추가 바로 화장실로 뛰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대추의 맛 특징으로 돌아가면, 제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이것들은 절대로 맛이 없습니다. 네, 맛이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대추가 이 목록에 들어간 것입니다.

그들은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그들은 아무 맛도 없는데, 이것은 건강에 좋지만 맛이 별로 없는 음식보다 크게 발전한 것입니다. 이 작은 건강한 소형 간식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단어는 '과소평가'입니다. 할머니 집에 냉장고를 확인하고 꺼내 보세요.

 

 

4. 세몰리나 (밀가루의 한 종류)
마지막으로 소개할 식품은 세몰리나입니다. 이것은 디럼 밀에서 만든 종류의 밀 가루입니다. 그게 다에요. 집에서 파스타나 다른 정상적으로 밀 가루로 만드는 것을 만들 때 사용할 때는 맛이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그냥 밀 가루처럼 보이니까, 왜 이 목록에서 과소평가된 음식으로 포함되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음, 그것은 일반적인 밀 가루처럼 맛이 납니다만, 밀보다 훨씬 건강에 좋습니다. 이것은 비타민 B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미량 궤적 미네랄인 셀레늄도 풍부합니다. 이는 필수적인 미량 미네랄입니다. 필수적인 미량 미네랄은 몸에 의해 소량으로 소비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는 음식으로 어떤 것도 섭취하지 않습니다.

셀레늄은 특정 암을 예방하고 중금속의 유해한 효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한다고 연구가 진행되었습니다. 세몰리나는 확실히 적당량으로 섭취하면 좋은 것입니다.